주인천 루마니아 명예영사관
KL 법률사무소

루마니아 투자

육군총장, 폴란드·루마니아 방문…방산 협력 논의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24-09-20 16:59

본문

2024-09-19 11:46

 박안수 육군참모총장, 한-루 육군회의 참석 

박안수 육군참모총장, 한-루 육군회의 참석

(서울=연합뉴스)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지난 16일 루마니아 2사단 사령부를 방문, 치프리안 마린 루마니아 지상군참모총장과 '한-루 육군회의'를 하고 있다. 2024.9.19 [육군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 photo@yna.co.kr

(서울=연합뉴스) 김준태 기자 =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10∼18일 폴란드와 루마니아를 방문해 방산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육군이 19일 밝혔다.

박 총장은 11일(현지시각) 바르샤바의 폴란드군 총참모부에서 비스와프 쿠쿠와 총참모장을 만나 인적교류와 교차훈련 시행, 한국산 무기에 대한 후속군수지원체계 정립 등 양국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.

폴란드는 K2 전차와 K9 자주포, K239 다연장로켓 '천무' 등 한국산 무기를 운용하고 있다.

박 총장은 또 '한-폴 육군회의'에 참여해 한국의 과학화경계시스템과 자주도하장비 등을 소개했다.

박 총장은 이어 루마니아를 공식 방문해 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. 루마니아는 지난해 휴대용 대공 미사일 '신궁'을 수입한 데 이어 올해는 K9 자주포와 K10 탄약 운반 장갑차 등을 도입하기로 한 바 있다.

그는 16일(현지시각) 루마니아 2사단 본부에서 열린 '한-루 육군회의'에 참석해 루마니아군이 추진 중인 군 현대화 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.

루마니아 측도 한국군이 운용 중인 무기들에 관심을 표명했다고 육군은 전했다.

readiness@yna.co.kr

출처: 연합뉴스(https://www.yna.co.kr/)

  • 목록